에스티아 2014. 8. 28. 22:20

원래 이름: 최미성

 


갓난아기때 버림받아 수녀원에 거두어져 자람. 쌍둥이 동생은 최수정.

MESTRO ISLAND에 거주하다, 2078년 식물인간 사건으로 인해 혼자 살아남음. 같은 수녀원 고아 오대현, 최미성, 최수정 셋이서 탈출을 시도하다 혼자 살아남아 탈출에 성공.

이후 1년간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나와 개명하고 시지제과를 차린다.

 

식물인간 사건과 관련된 인물들을 추적하여 복수를 감행하려 한다. 낮에는 빵을 만들어 팔고, 밤에는 해커가 되어 지하실에서 관련 인물 자료를 모은다.

 

그러다 우연히 구걸을 하던 백진성과 백수정을 만나 그들을 직원으로 받아들인다.

 

 

 

 

제1세계: 백진성, 이서현과 함께 SPC를 개발한다

백진성을 정식사원으로 취직시켜주고 재워주고 먹여주고 실험실도 제공해주고 대학교도 보내준다. 대학 안 보내줬으면 첫사랑 이서현도 못봤을거고 SPC도 못만들었을 듯.

2101년 3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2차 서울 대공습때 사망한다. 사인은 총살.

 

제2세계~통합: 백진성, 이서현과 함께 SPC를 개발하고 상업화에 성공한다.

rcpu개발을 성공하고 비공개 단체이던 SENIA(인공지능 로봇을 개발하여 노래를 부르게 하려고 연구한 단체- 보컬로이드 비슷하다)와 손을 잡고 주식회사 SE를 설립한다. 그리고 때돈을 번다.

회사 설립 초창기 시절, 버림받은 고아 세인을 거두어 기르고(세인은 타고난 살인귀 본능을 지녔다) 살인을 하지 못하도록 오대현이 착하게 키운다. 세인은 가상현실게임 「백의 세계」의 프로게이머가 된다.

 



 

번외- 회상의 추억(백의 세계3) 제과점을 하던 오대현은 이전에 고급 레스토랑에서 일하던 쉐프로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는 기술을 알고 있었다. 근데 불치병에 걸려 쉐프를 포기하고 제과점을 하다가 떠돌이 백진성을 만나고 인생의 또다른 삶과 의미를 깨닫고 남은 삶을 의미있게 살다 죽는다.